닫기

캐나다어학연수 캐공

캐나다 Culture(문화), Manner(예절) 배우자

안녕하세요.
캐나다 어학연수 전문 캐나다유학원 캐공입니다.
캐나다어학연수시에 그 나라의 문화를 알고 가야 그만큼 빠른 시간내에 적응을 하실 수 있으신데요.
그렇기 때문에 캐나다전문유학원 캐공에서 알려드리는 캐나다 연수생을 필히 알고가야하는 유용한 생활 팁 !!!
캐나다어학연수 캐나다의 문화,예절, 또한 케네디언을 만났을때 어떠한 매너를 지켜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나다전문유학원 캐공여러분들은 꼭~ 머릿속에 기억하고 가세요!


"다양한 이민족 문화"

캐나다문화는 가까운 미국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캐나다를 대표하는 "다문화주의" 입니다.
1970년 부터 각 인종들이 캐나다로 이민을 오면서 다문화 정책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또한 다문화주의를 통해 캐나다 정부에서는 인종, 언어, 정교,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국민이 평등하다고 주장 합니다. 그리하여 캐나다는 인종에 대한 거부감이 비교적 적고 사회적 인식도 바뀌고 있어 캐나다의 국제결혼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추세까지 알려드리는 캐나다유학전문 캐공은 캐나다어학연수 전문가 답죠^^?


- 눈마주치면 "HI" - 양해를 구할때 "EXCUSE ME" - 부딪치면 "SORRY"

캐나다어학연수 시에 캐네디언과 우연치 않게 눈을 종종 마주치게 되는데 그럴때에는 부끄럼 없이 "HI ~ HELLO~ HOW ARE YOU" 등 간단한 눈인사를 나눕니다.
상대방에게 양해를 구할때 또는 남에게 실례가 되는 행위를 했을때에는 재빨리 EXCUSE ME"라고 말해야합니다.
또한 캐네디언은 공공장소에서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면 안됩니다.
기침 또한 상대방에게 실례가 되는 행위로 여겨 꼭 입과 코를 막고 기침을 해야하며 소리가 컸을 경우 꼭 "EXCUSE ME" 라는 말을 해야합니다.
캐네디언은 상대방에게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길을 걷다가 혹은 지하철에서 상대방과 부딪치거나 스쳤을 때에는 반드시 "SORRY" 라고 말해야 합니다.
캐나다어학연수전문 캐공여러분들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문화지만 캐나다에서 금방 적응하실 수 있으십니다.


"약속문화"

캐나다어학연수시 선생님 초대로 인해 방문한다거나 캐나다에서 캐네디언에게 집으로 초대를 받거나 약속을 했을 시에 약속시간에 늦지 않는 것을 엄숙히 준수 하야하며 엄격하게 지켜야합니다.
약속시간을 지키지 않는 것을 매우 무례하게 생각합니다.
혹시나 자신이 약속을 어길 수 밖에 없을 경우 하루 이틀전에 반드시 알려줘야합니다.
또한 시간변경이나 약속시간에 늦을 경우 되도록 빨리 알려주는 것이 매너입니다.
그러나 너무 이른시간 도착해서 상대방을 기다리게 하면 그것 또한 오히려 실례일 수도 있기 때문에 약속시간 도착하기 10분전이 가장 알맞습니다.


외식할때 "캐나다 외식문화"

캐나다어학연수시에 외식을 하면서 접해 볼 수 있는 문화 인데요.
캐나다에서는 주문 후 음식보다 음료를 먼저 주문 받습니다.
식사 도중에 손님에게 음식에 대한 맛을 여쭤봅니다 음식은 소리를 내지 않고 먹는것이 예의이기 때문에 면을 먹을때에는 호로록 소리를 자제해야하며 캐나다는 다 먹은 음식을 상위에 놓는게 매너가 아니라고 생각되어 음식이 비워지면 바로 바로 치워드립니다.
식사가 끝나고 계산시에 더치페이를 원할 시에 영수증을 사람 수 대로 나눠서 계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식사 중이라면 끝날 때 까지 기다려주셔야 해요~!
캐나다전문유학원 캐공여러분들은 꼭 기다려주세요^^


일상생활 "팁 문화"

캐나다전문유학원 캐공여러분들은 이 문화가 가장 낯설은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으면 그에 대한 팁을 줘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미숙한 문화이지만 캐나다에서는 일반적인 문화입니다.
레스토랑, 커피숍은 일반적으로 식사비용의 10~15%의 팁을 내야하고 택시 이용시 15%정도의 팁을 주면 됩니다.
공항, 호텔에서도 서비스를 받으면 꼭! 팁을 줘야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실내에서 "복장 문화"

캐나다어학연수시에 잦은 파티나 모임에 참석 하게 되실텐데요.
반드시!!! 장소에 맞는 복장을 착용해야합니다.
또한 실내에서 대화중에는 선글라스나 모자를 벗어주세요.

자, 캐나다전문유학원 캐공에서 캐나다의 고유의 문화와 매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의 캐공여러분들! ^^
우리나라와 사뭇 다른 캐나다의 문화를 존중하여 캐나다에서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을 만났을때 좋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는 캐공 여러분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할인

차액 200%
보장 제도

최고 310만원 할인혜택

캐공보다 더 많은 혜택이 있는곳이 있다면 차액의 200%를 돌려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캐나다 생활 노하우

캐공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