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캐나다어학연수 캐공

캐공이 알려드리는 스피킹 잘하는법

안녕하세요.
캐나다 어학연수 전문 캐나다유학원 캐공입니다.
이번에는 캐나다어학연수시 어떻게 하면 캐나다에서 스피킹 실력을 쑥쑥 향상시켜 현지 캐네디언 처럼 잘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나다 어학연수시에 캐네디언과 외국친구들과 자주 어울리면 된다? 그것 또한 아주 중요하죠!
하지만 스피킹의 기초가 부족하다면 올바른 한 문장을 구사하여 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아무리 많은 대화를 나눈다 하더라도 스피킹을 잘한다고 말할 수 없겠죠?


스피킹을 잘한다면 바로 상대방에게 내 의사를 제대로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벽한 문장을 구사하여 말을 했을 때! 바로 현지 캐네디언 원어민 만큼의 실력을 갖췄다고 말할 수 있겠죠?
이렇게 완벽한 문장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스피킹 또한 많은 단어를 알고 패턴과 이디엄을 익히셔야 합니다.
또한 말을 할때 자연스러운 제스쳐나 표정 상대방이 정확한 뜻을 알아 들을 수 있는 발음 또한 매우 중요 합니다.


1. 단어, 패턴을 익히자!

영어공부의 기본이자 핵심이 본인이 암기하고 있는 단어와 패턴의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어 800개의 단어만 암기하고 있어서 실생활에 문제는 없으시지만 단어를 나열하는 것에 불과 하기 때문에 의사 전달이 잘못 될 수도 있습니다.
단어를 많이 알면 알수록 이해력을 빨라지고 대화를 하는데 설명하고 표현하는데 더욱 풍부하게 스피킹 할 수 있습니다.
패턴을 익숙하게 사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캐나다 어학연수시에 대화를 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패턴도 암기하셔서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드시며 상황에 맞게 말 해 보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2. 자연스러운 제스쳐, 표정, 정확한 발음을 배우자

캐나다어학연수시에 제스쳐와 표정은 대화를 나눌때 빼놓을 수 없습니다.
캐나다어학연수시 캐네디언 자세히 관찰 해 보신다면 상대방과 대화를 할때 자연스럽게 제스쳐를 사용하고 표정으로도 의사표현을 합니다.
언어와 더불어 제스쳐로 자신의 감정과 기분 혹은, 방향을 가르키기도 하고 의사를 정확하게 전달하기도 합니다.
캐나다어학연수시에 현지 캐네디언의 제스쳐나 표정을 자세히 관찰한다면 금방 따라해서 배우실 수 있으십니다!

또한 정확한 발음이 중요합니다.
영어는 발음에 따라 의미가 바뀔 수도 있고 다르게 전달받아 의사소통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하되 또박또박 정확하게 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음은 학원안에서 발음수업을 듣거나 발음기호를 암기하고 정확한 발음을 많이 들어보고 따라해보며 꾸준히 연습을 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영어를 쓰자!

물론 우리나라 처럼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이 정확하게 구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화도, 스피킹도 그 시대의 트렌드와 문화나 생활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많이 쓰는 신조어가 있듯이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요즘 캐네디언이 많이 쓰는 문장은 어떤것인지 잘 알아보고 내가 기억해 뒀다가 직접 써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a piece of cake 라는 의미는 케익 한조각이라는 의미이지만 이 안에 품은 뜻은 바로 식은죽 먹기! 쉬운 일이라는 의미합니다.
케이크 한조각을 먹기는 쉬운 일이니까요!
이렇게 상황에 유용한 실생활에 쓰이는 영어를 많이 알면서 대화를 해보면 현지인처럼 영어를 구사하는 것 같겠죠?


캐나다어학연수시에 영어 스피킹을 잘하는 법의 가장 중요하고 핵심은 바로 꾸준함 입니다!!
스피킹 공부를 했다면 머릿속에 원하는 문장이 완벽하게 구사되지 않아 답답할 수도 있지만 완벽하지 않더라도 캐나다어학연수 시에 말해 볼 기회가 훨씬 많이 노출되어 있으니 본인이 익히고 배운내용은 바로바로 써보면서 익히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스피킹의 기초가 탄탄히 잡힌다면 리스닝, 라이티으 문법, 읽기 등 자연적으로 향상 되실 거라 믿습니다.
캐나다추천유학원 캐공이 언제나 응원합니다^__^

감사합니다.

할인

차액 200%
보장 제도

최고 310만원 할인혜택

캐공보다 더 많은 혜택이 있는곳이 있다면 차액의 200%를 돌려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캐나다 생활 노하우

캐공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