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캐공인가?
  • 캐공 야간상담
  • 연수프로그램
  • 생생현지소식
  • 공지사항
  • 할인정보
  • 생생경험담
  • 사무실소식
new
hot
학원과의 원스톱수속 당신을 위한 연수플랜

생생노하우
게시판 뷰
제 목 [캐나다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 - "필리핀 워킹"이 더 좋을 수도 있다.
작 성 일 16-07-01 14:13 작 성 자 캐공 조 회 812
[캐나다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  - "필리핀 워킹"이 더 좋을 수도 있다.
 
 
어설픈 "워킹" 보다는 오히려 "필리핀 어학연수"가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효과를 본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를 올립니다.
따라서, 무조건 "워킹"을 고집하는 것 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필리핀+워킹"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참 이 부분은 단순히 "워킹 -> 필리핀어학연수"가 아닌, "워킹" -> "필리핀 워킹"이라는 개념입니다.
또한 이 부분은 "필리핀 연계연수"와 틀린 개념입니다.

"워킹 홀리데이"을 준비하는 분들 경우는 1년 코스로 해서 "3개월 공부(캐나다) + 9개월 일(캐나다)입니다.
"필리핀 워킹"을 준비하는 분들 경우는 1년 코스로 해서 "3개월 공부(필리핀) + 9개월 일(캐나다)입니다.

위에서 보는 것 처럼,
이 부분은 "필리핀 연계연수"와 틀린 개념입니다. 필리핀 연계연수는 3개월 공부(필리핀) + 3~9개월 공부(캐나다) 개념이라서, 위의 "필리핀 워킹"과 차이가 아주 많습니다.

워킹으로 가는 목적인 영어부분 경우는 "일상적인 영어회화" 정도의 목적이고, 일 적인 부분 경우는 돈을 벌겠다라는 분들에게 오히려 보다 효과적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는 비용도 많이 절약하고, 영어도 보다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가 있습니다.

단, 이 부분은 개인의 "성격" 및 "본인의 영어실력"과 "공부 방법", "영어 목표"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꼭 먼저 이 부분을 "수속도우미"님과 상담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스피킹만 고려하면 필리핀이 캐나다에서 3개월 공부한 사람보다 낫습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 3개월 공부한 실력은 "스피킹" 부분은 필리핀 보다 좀 떨어지지만, 회화문법, 작문, 리스닝 분야는 높습니다.
영어가 중급을 뛰어 넘기 위해서는 스피킹 보다는 오히려 회화문법, 작문, 리스닝 분야가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워킹 목적으로 올 경우, 캐나다에 바로 오는 것도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밴쿠버 및 토론토에 가서는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한마디로 영어 실력이 넘 떨어집니다.
그전까지는 워킹으로 오시는 분들 경우도 열심히 공부하고, 어느 정도 영어실력이 향상되어 영어를 잘 하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워킹으로 가장 많이 가는 지역인 
밴쿠버 및 토론토에 가서는 전반적인 워킹으로 가시는 분들이 실력이 넘 많이 떨어집니다. 



물론, 위의 지역에서도 학생비자 경우는 울며겨자 먹기로(출석율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강제출국이라서,) 라도 공부합니다. 하지만, 이 지역 워킹 경우는 다른 지역의 워킹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필리핀에서 공부했던 사람들 보다 대부분 실력이 낮았습니다.
오히려 영어를 더 잘한다는 의미입니다. 스피킹 뿐만 아니라, 문법,작문,리스닝 등등 전반적인 모든 부분에서도 말입니다.
그러니, 괜히 막바로 캐나다에 와서 초기 3개월 공부 시기에 죽도 밥도 안되는 공부 하느니, 그냥 3개월 빡시게 필리핀에서 공부하고, 캐나다에 가서는 일만 하는 것이 오히려 낫다는 결과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조건도 있습니다.

1. 워킹 목적인 50(공부) : 50(일) 정도 비율인 학생입니다. - 어느 정도 영어실력도 쌓고 일도 하겠다.

2. 나는 체질적으로 소도시에 가면 깝깝해서 살지 못하니, 대도시 위주로 처음부터 정착하겠다. - 생활이 지루하고, 재미없고, 불편한 것은 참지 못한다.

3. 초기에 쉽게 정착하고 싶다. - 어려울 때, 한국인 많이 거주하는 지역일 경우, 말이 통하는 한국인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4. 왠지 안전하고, 일자리는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지역에 가고 싶다 - 좀 외국에 대한 막연하 두려움(혹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냐?) 있는 분.
사실 위의 4가지 이유로 대도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초기 영어공부를 좀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할 위험을 감수하고도 대도시를 고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 굳이 막바로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공부는 필리핀에서 하고, 필리핀에서 막바로 캐나다에 도착해서, 생활(일)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필리핀 워킹" 경우는 반드시 초기 본인의 영어실력과 생활, 성격 등등 기타 여러 부분이 맞아야 합니다. 단순히 이 정보만 보고 "엇 좋네"라고 선택을 하시면, 오히려 더 좋지 못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부분 경우  "수속도우미"님과 상담해 보시고, 꼭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수 66개
게시판 리스트
번호 사진 제목/내용 작성자 날짜 조회
66

[캐나다어학연수]워킹홀리데이 학생 경우는 회화위주 학교로 선…

정말 중요합니다.   이 부분을 간과하고 캐나다에 가면 남은 것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니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캐나다에서 3개월 정도 일하고 그 이후 일을 하면서 캐나다에서 체류할 사람 경우는 꼭 명심하기 바랍니다. 일단, 캐나다 경우 크게 수업스타일이 2가지로 나누어져 있고, 또한 레벨 관리도 보통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물론 100% 는 아니지만, 레벨… [더보기]

캐공 07-01 565
65

[캐나다어학연수]캐나다에 오더라도 같은 목적끼리 뭉쳐야 잘 산…

[캐나다어학연수]캐나다에 오더라도 같은 목적끼리 뭉쳐야 잘 산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이 부분도 꽤 중요합니다.  캐나다에 온 많은 한국학생들이 있지만, 모두 본인과 같은 목적이 아닙니다. 그리고, 어차피 캐나다에 와서 한국인을 만나고 친구를 사귈 것 같으면, 좀 자신의 목적과 맞는 친구를 사귀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인 "부익부 빈익빈"을 결정합니다. 특… [더보기]

캐공 07-01 518
64

[캐나다어학연수]같은 목적끼리 뭉쳐야 잘 산다? (학생 비자)

[캐나다어학연수]같은 목적끼리 뭉쳐야 잘 산다? (학생 비자)   당연합니다. 캐나다에서 연수 성공은 어떤 학교를 선택했으냐? 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캐나다에서 어떤 친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성공이냐? 실패냐? 나누어 집니다. 아래 워킹홀리데이는 2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더 어려움이 많지만, 반대로 학생비자는 1마리 토끼만 잡으면 되기 때문에 좀 쉽다고 할 수가 있습… [더보기]

캐공 07-01 502
63

[캐나다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 - "필리핀…

[캐나다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  - "필리핀 워킹"이 더 좋을 수도 있다.  어설픈 "워킹" 보다는 오히려 "필리핀 어학연수"가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효과를 본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를 올립니다.따라서, 무조건 "워킹"을 고집하는 것 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필리핀+워킹"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참 이 부분은 단순히 "… [더보기]

캐공 07-01 813
62

[캐나다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초급자)이 스피킹 학교를 가야만…

[캐나다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초급자)이 스피킹 학교를 가야만 하는 이유. (그래프 포함)워킹비자로 캐나다에 가는 경우도, 본인의 실력에 따라 "스피킹 학교" 및 "스피킹+문법+작문"를 중에서 1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특히 초급자 경우는 반드시 "스피킹 위주 학교"를 선택해야만, 캐나다에서 3개월 공부한  효과가 있습니다. 본인의 초급자인데, 무리한 욕심을 가지고 "스피킹+문법+작문"… [더보기]

캐공 07-01 678
61

[캐나다어학연수]학생비자 학생이 2개 이상의 학교를 고려할 경…

[캐나다어학연수]학생비자 학생이 2개 이상의 학교를 고려할 경우. - 최악의 시나리오.  학생비자 학생들이 종종 이런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1개의 학교는 지겹기 때문에, 1개(3개월)다니고, 다시 새로운 학교 1개를 다닐 계획을 잡습니다.학생비자는 이것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실제, 친구들이나, 주위에 보면, 이렇게 학교를 다니는 경우는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이런 … [더보기]

캐공 07-01 641
60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짧은 단상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짧은 단상음...안녕하세요. 보통 필리핀 연계연수를 하는 사람 경우, 캐나다 경우는 거의 생활정보나 기타 정보가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이유는 필리핀이나 캐나다나 거의 비슷합니다. 아마 틀린 것은 10개도 넘지 않을 것입니다. 국제직불카드 사용방법이나, 전기 콘세트 틀린 것이나, 신호등 사용방법이나, 쇼핑몰 사용방법이나, 국제전화사용방법이나 기타 대부분 거… [더보기]

캐공 07-01 578
59

[연계연수]연계연수, 필요한 사람은 따로 있다!

모든 사람에게 필리핀, 캐나다연계연수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또한 모든 사람에게 필리핀, 캐나다연계연수를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어느정도 회화 실력을 갖추었다면 필리핀에 갈 필요 없이 캐나다로 바로 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실제로  캐나다에서 어학연수 당시, 한국에서 바로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온 학생들도 많았습니다. 물론 이 학생들은 모두 영어실력이 중… [더보기]

캐공 07-01 473
58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불만과 눈높이 차이(기숙사…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불만과 눈높이 차이(기숙사/쉐어)현재 필리핀 연계연수자들 중에서 만약 좋은 기숙사어학원에서 공부하는 사람은 캐나다오면, 눈높이 아에 땅 바닥에 깔아야 합니다. 땅 바닥에 깔지 않으면, 그냥 캐나다 올 생각 하지 마십시오. 일단, 기숙사 어학원이나 한국하숙집에 있던 사람 경우, 처음에 허탈 합니다. 감옥소 온 느낌까지 들것입니다. 그냥 천국과 지옥입니다. 필리… [더보기]

캐공 07-01 511
57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그룹수업이 더 많은 회화를…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그룹수업이 더 많은 회화를 한다저도 필리핀에서 공부하고 캐나다에 오면서 가장 걱정한 부분이 바로 회화량입니다. 그때 생각은 이런 생각이었습니다. 캐나다 경우는 그룹수업이다. 그리고 한국의 회화학원 처럼 쪽팔림이나 그룹수업 특성상 많을 많이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볼때에는 오히려 캐나다 학교가 회화량은 더 많습니다. 물론. 이것… [더보기]

캐공 07-01 444
56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연계연수 만사는 아니다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연계연수 만사는 아니다안녕하세요. 제가 보기에는 모든 사람이 연계연수가 능사는 아닙니다. 제가 보기에는 그냥 어느 정도 실력이 되면, 필리핀에 갈 필요 없이 바로 캐나다에 오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실례로 제가 있는 반 경우, 한국에서 바로 온 케이스 많습니다. 물론 이 사람들 경우는 보통 중급자 실력이 됩니다. 그리고, 현재 2개월이 지난 시점, 이 학생… [더보기]

캐공 07-01 556
55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필리핀 6개월 실력은 캐나…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필리핀 6개월 실력은 캐나다에서 어느 정도?..사실 이런 비교는 공식적인 것은 아닙니다. 이유는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통계에 한해서입니다. 필리핀에서 6개월 해도 실력 향상 많습니다. 하지만, 스피킹 뿐입니다. 그것도 자주 사용하는 표현에 대한 스피킹은 압도적입니다. 물론 현재 캐나다에서 6개월 이상 공부한 사람이 적기 때문에 정확한 통계가 없습니다. (제가 … [더보기]

캐공 07-01 563
54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쉐어 생활

[캐나다]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쉐어 생활아마 네이티브 오는 이유가 바로 외국친구들과의 다양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인 것 같다.^^ 요사이는 캐나다 생활이 재미가 있다. 사실, 처음에 쉐어하면서 방에 TV가 없는 것이 좀 불편했다. "필리핀도 각방에 TV는 기본이고, DVD도 있는데, 왜 여기는 없을까?" 그래서 넘 불편했다. 사실 방에 들어오면, 공부하거나, 멍하는 있는 것이 전부였다. 거… [더보기]

캐공 07-01 534
53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필리핀에서 이것은 공부하…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필리핀에서 이것은 공부하자. 이 내용은 저의 순순한 경험담을 토대로 적는 내용이라서,,다른 사람과 틀릴 수가 있답니다.^^ 현재 저는 캐나다에 오자 마자 슬럼프에 빠진 케이스입니다. 한마디로 재수 옴 붙은 케이스입니다. 왜 슬럼프가 왔는지, 왜 캐나다에 오자 마자 슬럼프에 빠지 케이스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필리핀에 있을 때, 캐나다에 가서 적응하지 못하고 … [더보기]

캐공 07-01 554
52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1주일 이내로 떠나라.

[연계연수]필리핀+캐나다 연계연수 - 1주일 이내로 떠나라. 초급자 경우는 무조건 필리핀에서 2~3개월 공부하고, 캐나다에 오는 것이 좋다. 이런 방식이 비용적인 부분으로나, 공부 효과면에서도 더 좋은 것 같다. 초급자가 와서 괜히 여기에서 1단계부터 시작할 경우, 본인 스스로도 적응하기 어렵고, 아마 캐나다에 와서 제대로 된 효과도 얻기가 어렵다. 그리고, 실제 나도 캐나다에 있지만, 대부분 캐나다… [더보기]

캐공 07-01 346
and or
  • home
  • top